본문 바로가기
일상

내 살구 누가 다 먹었어 ㅠㅠ

by 명동거리 2023. 6. 21.
728x90
반응형

살구란 녀석이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건가요

사실 지금껏 살아오면서 살구를 사먹어 본적이 기억에 없어요

어릴때는 몇번 먹었던것 같은데 그저 시어서 너무도 시어서

한입먹고는 그냥 뱉어버렸던것 같아요

지금도 살구를 생각하면 입안에 침이 고이네요

우연히 집뒤뜰에 꽃이핀 나무가 한그루 있었지요

그리고 별 생각없이 지나다녔는데... 어느날 열매가 달리기 시작하더군요

무슨나무일까 ?  그냥 궁금해하며 지나쳤는데

그 열매가 주황주황 물들기 시작하더니

하루가 다르게 내가알던 살구가 되고 있네요

이제는 맛나게 익어 슬슬 따먹어도 되겠다 싶었지요

그리 생각하고 풀이 웃자란 그나무까지 다가가지 못하고

침만 꼴깍꼴깍 삼키고 있었는데...

오늘아침 빗속에 엄마 아빠가 살구 몇개를 따서 제 책상에 올려놓으셨네요

요 살구란 녀석은 참 재미있는게

반으로 쫘악하며 쪼개진다는 거예요

그럼 씨가 쏘옥하고 나오고... 그다음엔 제입으로 쏘옥하고 들어가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진실은 말이죠 살구가 하나도 시지않고 달콤한거예요

이래도 되는건가요?  살구가 셔서 온통 얼굴을 찡그렸다 폈다

하는거 아니었나요??  

정말 맛있는 살구... 저는 한접시 다 먹고 지금 배 띵띵하며 타이핑중이랍니다

여러분도 살구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살구의 효능 

살구는 훌륭한 항산화 식품이면서 피로 회복, 노폐물 배출 등에도 좋은 음식이다. 살구의 항산화 효능은 플라보노이드와 관련이 있고, 피로 회복 및 노폐물 배출 효능은 유기산과 관련이 있다. 살구에는 클로로겐산, 카테킨, 케르세틴 등의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https://www.hidoc.co.kr › healthstory › news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자캐기... 하지전후로 감자수확  (31) 2023.06.24
태양을 향해 도는 해바라기  (38) 2023.06.23
누가 백합이 희다고 했나요  (21) 2023.06.19
사철나무도 꽃이 피네요  (41) 2023.06.18
넌 철쭉이니? 영산홍이니??  (61) 2023.06.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