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돌아가는 얘기

액면 분할 후 카카오의 운명은?

by 명동거리 2021. 4. 13.
반응형

카카오

 

요즘 주식시장에서 최고의 화두는 당연 액면분할 후의 카카오가 어떻게 될것인가 라는 주제일 것이다.

많은 분들이 점치고 있고 뚜껑이 열리기만을 기달리고 있는 상황이다.

카카오는 그동안 쉼없이 달려온 종목이다.

코로나 비대면 수혜주로 현재 50만원 중반까지 올라왔습니다.

 

불과 1년만에 엄청난 우상향을 보여주었다.

아직 주린이의 불과한 저로서는 예측은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악재보다는 호재가 더 많아보인다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액면분할로 가격이 11만원정도에 형성될텐데 그동안 50만원대라는 가격이 부담스러웠기에 신규 주주가 많아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이번 기회에 불타기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액면분할 자체가 크게 주가에 영향을 끼치진 않을 것이라는 시각도 존재합니다. 

예전에 삼성이나 네이버도 액면분할후에 처음에는 크게 주가가 움직이지 않았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요즘 시장에 신규진입자들이 많기 떄문에 어떻게 될지는 모를 일이죠.

삼성전자를 이어서 카카오가 국민주로 떠오를 수도 있다고 봅니다.

 

 

 

거기에 아직도 많은 호재가 남았습니다.

우선 두나무관련된 이슈는 어느정도 반영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남은 이슈들은 이번 년도에 카카오 페이, 카카오뱅크가 상장이 유력합니다. 

그리고 내년에는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야나두 등이 내년에 상장할 수도 있더군요.

카카오의 주요 계열사들이 계속해서 IPO준비중이니 기대를 해봐도 되는 부분이겠네요.

 

이제 4월15일만 되기를 기다려보는 수밖에 없지만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모두들 건승하십시요!

 

 

 

저는 일개 주린이입니다. 주린이의 시각에서 쓴 글이니 주린이는 이렇게 생각하고 있구나 참고만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