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돌아가는 얘기

쿠팡에 이은 다음 美 상장할 회사는? #네이버웹툰 #두나무

by 명동거리 2021. 4. 21.
728x90
반응형

쿠팡의 미 상장은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큰 충격을 안겨다 주었다. 

예상을 웃도는 시총가에 우리나라 비슷한 업종들의 가격조정도 이루어지며 가격 상승에 영향을 끼쳤다.

미 시장에서 더 큰 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미국에 상장 준비를 하는 국내 기업이 많아졌다. 

 

 

오늘 기사중에 이런 기사가 있다.

view.asiae.co.kr/article/2021042110185575339

 

네이버웹툰 美시장 IPO 검토 (종합1보)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웹 만화 플랫폼 ‘네이버웹툰’의 미국 증시 상장을 검토한다. 지난달 처음 판매했던 달러화 표시 채권 발행 규모도 확대하기로 했다. 박상진 네이버 최고재무

www.asiae.co.kr

 

 

'향후 네이버웹툰의 미국 증시 기업공개 가능성도 고려하고 있다.'

 

당장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미국내에서 입지를 다져놓고 상장을 검토할듯 하다. 

나는 네이버가 웹툰이나 컨텐츠 관련쪽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에 매우 환영하는 편이다. 

솔직히 네이버 검색은 정보 검색을 위한 검색이라기 보다는 쇼핑하기 위해 검색하는 편이 많아진것같다.

며칠전에 기사에도 구글검색에 밀렸다는 뉴스가 있었는데 어쩔 수 없는 흐름이라 생각한다.

전에는 검색에 블로그나 글로 된것을 많이 찾았다면 요즘은 유튜브 검색을 하는 추세기때문이다.

그래서 네이버가 웹툰이나 컨텐츠에 사업을 강화하는것을 찬성하는 편이고 이런 미 시장 진출에 긍정적으로 바라본다.


 

코인베이스 상장때도 말했었지만 우리나라의 '두나무' 라는 기업도 미 시장에 상장 추진중이다. 

두나무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곳이다. 

코인베이스의 상장에 의해 두나무의 가치 또한 재평가되어 상장만 된다면 상당히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을 듯하다.


우리나라 기업의 미 시장 진출은 상당히 고무적이라 생각한다.

전세계에서 코스닥 코스피는 약간 저평가되어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미 시장에 진출해서 제대로된 평가를 받고

비슷한 업종의 국내 기업들의 재평가가 이루어져야하지 않을까?

 

 

*매매 판단의 자료가 될 수 없으며 투자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